‘아산 문화재야행’ 준비로 활기를 띠는 외암마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함께 준비하고 함께 즐기는 한밤중의 조선 시간여행

- 박경귀 시장 타임머신 탄 조선시대다채로운 볼거리 제공 기대

 

▲ 아산 문화재야행    © 아산톱뉴스

 

오는 62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아산 문화재야행이 다가옴에 따라 살아있는 민속박물관 아산 외암마을에 활기가 돌고 있다.

 

2023년 아산 문화재야행은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외암마을’, ‘마치 조선시대 마을로 밤 산책을 나온 듯한 분위기로 준비돼 관람객들에게 완벽한 조선 시간여행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 문화재야행은 주민들이 함께 준비하고 진행해 문화재청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마을 이장과 함께하는 달빛 해설등은 이미 신청이 완료됐다.

 

▲ 두 개의 달.     © 아산톱뉴스

 

특히 박경귀 시장이 외암서당일일 훈장 선생님으로 변신해 외암마을 전통문화 체험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고, 외암마을 최초로 ‘EDM과 전통음악의 크로스오버! 외암난장을 준비해 조용한 전통 마을에 깜짝 놀랄만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역의 특색 있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재 야간관람,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2023년 아산 문화재야행은 외암마을의 아름다운 전경과 선비문화를 잘 살린 프로그램과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준비를 바탕으로 다른 지역의 야행 사업과 차별된 아산의 대표적 야간 문화 향유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입력: 2023/06/01 [16: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노량’ 김한민 감독 “이순신 장군의 도시 아산은 개인적으로 특별한 도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