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소규모 공사 192건 자체 설계로 예산절감 이뤄
소규모 건설공사 신속집행 합동설계단 해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합동설계단 현장 활동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소규모 건설공사의 신속한 집행 및 예산 절감을 위한 소규모 건설공사 신속집행 합동설계단을 운영해 약 192건의 자체 설계를 완료했다.

 

합동설계단은 건설정책과장을 단장으로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설직 공무원 26명을 3개 반으로 편성·운영했으며, 농업기반시설, 도로, 하천, 주민편의 시설 등 4개 분야에 대한 현지조사, 측량, 설계도서 작성 등을 완료, 3월 내 발주해 농번기인 5월 이전에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합동설계를 통해 약 49천만 원의 설계 예산을 절감했으며, 조기 발주를 통해 지역경제 및 건설 경기 활성화와 더불어 농민들의 영농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토목직 공무원의 설계 및 공사 현장 이해도를 높여 기술직으로서 요구되는 업무능력 향상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설계가 완료돼 곧 착공할 사업 대부분이 지역 현안 사업인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최대한 주민 불편이 없도록 조속히 사업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05 [11: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