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동신초, 충남자연관찰캠프 금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 아산교육지원청

 

충남 아산시 온양동신초등학교(교장 김종범) 6학년 강민채, 이도은 학생은 지난 10일 충남교육청 과학교육원에서 열린 충남자연관찰캠프(도대회)에 출전해 금상을 수상했다.

 

온양동신초 대표팀은 지난 4월 아산시 대표팀으로 선발돼 충남자연관찰캠프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자연관찰탐구 실력을 펼쳤다. 학생들은 자연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직접 관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로 두 명이 한 팀을 이뤄 협동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가설을 세운 뒤 이를 해결키 위한 과정을 거치면서 창의력, 문제 해결력뿐 아니라, 협동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까지 기를 수 있다.

 

자연을 관찰하는 것뿐 아니라, 자연 속의 많은 생물을 분류하고, 여러 자연 현상의 결과를 측정하고, 현상을 보며 그 원인을 추리하고, 생물을 포함한 자연의 앞날을 예측할 수 있어 기초 탐구과정의 평가가 종합적으로 이뤄졌던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각 시군 대표 72개 팀이 출전해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작년에 이어 충남자연관찰대회에서 2년 연속 금상을 받은 6학년 강민채 학생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명세우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한 달이 넘는 동안 함께 노력한 친구 도은이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5/21 [13: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저탄소인증제도에 대해 아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