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온천 명성 ‘워케이션 센터’로 되찾는다
충남도,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 선정… 온양온천역 내 시설 조성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온양온천역 전경.  © 충남도청

 

충남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고향올래(GoAll) 공모사업워케이션 분야에 선정돼 국비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고향올래 공모사업은 체류형 생활인구를 확보해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사업으로 두 지역 살이 로컬유학 로컬벤처 워케이션 은퇴자 마을 조성 등 5개 분야로 추진한다.

 

체류형 생활인구는 시군구에 하루 동안 머무른 시간의 총합이 3시간 이상인 경우가 월 1회 이상인 사람을 말한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뷰티 온 워케이션 충남 온양은 온양온천역 유휴공간을 워케이션 센터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근로자가 편히 일할 수 있는 업무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워케이션 센터에는 지역과 지역, 지역과 기업 간 연결고리로서 인구 유입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워케이션 캡슐, 회의실, 강의실, 컨벤션홀 등 대규모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센터는 기본 및 실시설계, 인허가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 7월 준공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 착공할 방침이다.

 

도는 센터 구축 시 대규모 행사, 지역 자원 및 관광 연계 프로그램 등에 활용함으로써 생활인구를 끌어들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특히 온양온천역은 수도권 1호선과 장항선이 지나 수도권 근로자의 접근 편의성이 높고, 온양온천, 온양민속박물관 등 근로자가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관광시설이 인근에 있어 워케이션 중심지로 발돋움할 잠재력이 있는 지역이다.

 

임성범 도 새마을자치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치유·휴식의 공간이었던 과거 온양온천의 명성 회복과 생활인구 증가에 따른 원도심 온천·숙박시설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워케이션 센터를 중심으로 워케이션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지역 생활권 활성화를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워케이션(휴가지 원격 근무)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일과 휴식, 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삶의 형태다.

 

도는 민선 8기 힘쎈충남 역점과제로 충남형 워케이션을 추진 중이며, 지난해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 단계별 사업에 나서고 있다.


기사입력: 2024/07/11 [14: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민주당 아산시장 재선거 출마예정자 3명 모두 자격심사 통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