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26회 충남 학생연극축제 개최
지역별 연극·뮤지컬 발표대회… 103개팀 참가
8월22일(목)부터 오는 9월27일(금)까지 약 한 달간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22()부터 오는 927()까지 약 한 달간 제26회 충남 학생연극축제 지역별 연극·뮤지컬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홍성을 시작으로 청양까지 도내 여러 지역에서 진행되며,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충남 학생연극축제는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3개 팀(초등 43, 중등 29, 고등 30, 특수학교 1)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연기력과 창의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교과 활동과 동아리 시간을 활용해 연습을 진행했으며, 여름방학까지 반납하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참여 학교와 팀 수가 증가해 더욱 풍성한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업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통해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지역에서 펼쳐지는 공연 외에도 우수 팀 15여 개를 선정해 오는 1022()부터 30()까지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다시 한 번 초청공연을 진행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학교 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람 문의는 충남교육청 교육과정과 혹은 13개 지역 교육지원청 예술 담당자에게 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8/22 [12: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충남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저탄소인증제도에 대해 아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