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장영실과학관, 다채롭고 풍성한 2024 장영실의 날 기념행사 ‘스탠바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다양한 과학 체험 부스 14종 운영

- 선문대와 연계한 미래 기술 체험 프로그램 마련

- 장영실의 업적과 과학기술의 발전을 직접 체험 가능

 

▲ 아산 장영실과학관 전경.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가 위탁 운영하는 아산 장영실과학관(관장 진인석)이 장영실의 날을 기념해 오는 27() ‘2024 장영실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조선시대 과학 혁신을 이끈 장영실의 업적을 기리고, 다양한 과학 체험을 제공해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생명을 지키는 과학’ 8종과 일상 속 숨은 과학’ 5종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전면 광장에서는 선문대 교육 문화 공간이 운영되며, 선문대 행복한 과학생활연구소와 미래자동차공학부가 참여해 코딩놀이마당미래로 달리는 자동차부스를 선보인다. 자율주행차와 전기자동차 시연, 무게중심 곰돌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돼 있다.

 

또한 장영실연구소의 인문주간행사부스에서는 앙부일구와 측우기 만들기 체험이 진행돼, 어린이들이 장영실의 발명품과 업적을 직접 탐구할 수 있다.

 

아산 장영실과학관 진인석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장영실의 위대한 업적을 새롭게 깨닫고, 과학을 보다 흥미롭게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선문대가 위탁 운영하는 아산 장영실과학관은 올해 초 10억 원 규모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했으며, 최신 과학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4D영상체험관은 설비 교체 후 꼬마 장영실’, ‘몬스터패밀리2’ 등 생동감 있는 영상을 상영 중이다.

 

또한 2층 로비에서는 메타버스 기반의 온라인과학관 메타플리를 통해 VR·PC 체험을 제공하며, 10월 말부터는 누리호를 주제로 한 우주항공 전시관기획전시가 예정돼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4/10/24 [18: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문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소방관이 꿈이다… 존경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