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특검 촉구! 국정농단 진상규명! 전쟁반대!”
민주당 충남도당,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특검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본부 발대식 갖고 15개 시·군 주요 거점서 서명운동 전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발대식 현수막 퍼포먼스.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김건희를 특검하라! 국정농단 진상규명! 전쟁반대 평화수호!”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문진석)은 지난 9() 오전 1030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특검 통과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문진석 충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해 김민석·한준호 최고위원,어기구(당진박수현(공주부여청양복기왕(아산 갑이정문(천안 병이재(천안 을황명선(논산계룡금산양승조(홍성예산조한기(서산태안신현성(보령서천) 지역위원장 등 민주당 충남도당 소속 광역·기초의원들과 당원 500여 명이 자리에 함께해 김건희 특검법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발대식은 개회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도당위원장 인사말당대표 축전 최고위원 축사 지역위원장 인사말 임명장 수여 결의문 낭독 김건희 국정농단 규탄/전쟁반대 대형현수막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 지난 9일, 충남도당 천만인 서명운동본부 발대식 모습.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이재명 당 대표는 축전을 통해 권자의 합리적 이성이 아닌, 비상식과몰지성, 주술이 국정을 흔든다행동하는 양심이 되어, 깨어 있는시민들의 조직된 힘을 모아 천만서명운동으로 진실과 정의를 향해 함께가자고 전했다.

 

문진석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김건희 특검 통과시키고 윤석열 정권심판하기 위해서 11개 지역위원장 모두 힘을 합쳐서 앞장서겠다정권 심판하고, 김건희 특검 통과시킬 수 있도록 당원동지 여러분도 끝까지 함께해달라고 호소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민석 최고위원은 오늘 우리가 시작하는 이 일은 단순히 김건희를 심판하는 일뿐만 아니라, 전쟁을 막는 일이고, 확실하게 정권을 교체하는 일이라며 새봄이 오기 전 새로운 정권을 시작할 수 있는 신호탄을 쏘는 일이다. 최선을 다해달라고 역설했다.

 

한준호 최고위원은 루이 16세의 몰락을 이야기하는 노래에 빗대어 화려한등장, 몰락한 통치, 비참한 최후 요즘 우리는 그 현실을 보고 있다. 드디어 판이 뒤집힌다고 전하며, 이재명 대표의 무죄 탄원서 서명에도 같이 동참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충남도당 발대식 지역위원장 인사.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결의문 낭독은 대표로 김아진 충남도당 여성위원장, 최기정 충남도당 청년위원장이 나섰으며, “법과 정의는 사라지고, 민생파탄에 전쟁위기까지,대한민국이 어쩌다 이 지경이 됐는지 통탄스럽다충남도당이 앞장서서 김건희 특검법을 반드시 관철시켜 김건희-윤석열 정권실체적 진실을 밝혀내겠다결의를 밝히고 도민 여러분이 대한민국을바로 세우는 길에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행사 마지막 순서로 김건희를 특검하라대형현수막 퍼포먼스를 하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 앞장서서 특검법을 반드시 관철시키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발대식을 마무리했다.

 

한편 충남도당과 11개 지역위원회는 15개 시·군 주요 거점에서 지난 6일부터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4/11/10 [15: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소방관이 꿈이다… 존경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