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회장 이희원)는 회장교인 선문대학교를 포함해 5개 교가 참가한 ‘2024학년도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와 함께하는 아마존웹서비스의 AWS 클라우드 인재양성 과정’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서울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본사에서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 참여대학 5개 대학 3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클라우드 분야 최고 기업인 AWS와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가 협력해 진행됐으며, ▲AWS Cloud Practitioner Essentials 기초 교육 ▲AWS Cloud Practitioner Essential 등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자격 연계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희원 회장은 “AWS의 클라우드 기술은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필수적인 도구 될 것”이라며 “AWS 클라우드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클라우드 환경을 경험하고 활용 역량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운영한 김용우 센터장(선문대 스마트융합교육센터)은 “이번 AWS 클라우드 교육 과정은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클라우드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가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의회에 참여코자 하는 대학들은 언제든지 함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는 선문대를 회장 대학으로 2022년 10월 권역별 6개 대학으로 출발해 현재 13개 대학(강릉원주대, 건양대, 경성대, 광주대, 글로벌사이버대, 동국대, 목포해양대, 선문대, 우석대, 중원대, 한국기술교육대, 한림성심대, 한양여대)이 모여 구성된 협의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