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고용노동지청, 내일의 희망을 찾아주다!
특성화고 미취업졸업자 취업지원설명회 개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지청장 안경진)은 13일(금) 충남교육청과 공동으로 천안공업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교 미취업졸업자 사후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취업지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안여상, 천안공고 등 충남지역의 특성화고교 미취업졸업자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용노동부에서 청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일·학습병행제, 취업성공패키지, 중소기업청년인턴제, 내일배움카드제 등 주요사업의 참여요건과 지원내용 안내했고, 성공하는 면접이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1:1 맞춤형 상담부스를 운영해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컨설팅을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 김 모 양은 “졸업 후 취업을 할 수 있을지 많이 불안하고 조바심이 났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취업성공패키지를 알게 됐고, 현장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어서 든든한 동행자가 생긴 것 같아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천안고용센터는 열린고용확산 및 고졸자 취업 확대를 위해 상설채용관(Hellow-Job)을 수시 운영하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는 청년층을 위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청년층과의 접점을 많이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병재 천안고용센터소장은 "금년도에는 청년층 취업률 제고 및 일자리 미스매칭 완화를 위해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성장가능성이 큰 강소기업 발굴 확대, 우량기업과 청년과의 오프라인매칭 강화 등을 통해 청년 취업희망자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5/02/13 [23: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