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두고 ‘아산맑은쌀’ 연일 인기
우수 품질로 신뢰 등에 업고 소비 증가… ‘송악떡’도 더불어 매출 상승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추석을 앞두고 아산맑은쌀의 인기가 연일 치솟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추석을 맞아 충남 아산시의 대표 특산품인 ‘아산맑은쌀’의 소비가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산시 영인농협RPC와 둔포농협RPC 복수 관계자에 따르면 추석을 열흘가량 앞둔 현재 햅쌀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산맑은쌀은 서해 바람과 기름진 간척지에서 계약 재배 생산된 쌀로 맛과 영양가가 풍부하다. 현재 나오는 햅쌀은 이른 벼로 아직 단가가 높은 편임에도 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쌀에 비해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산맑은쌀의 우수성은 이미 수차례 입증됐다. 2009년 고품질쌀 생산유통대회에서 대통령상 수상한 것을 비롯해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전국 1870여 개 쌀 브랜드 쌀 가운데 고품질 12대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수차례 그 우수성을 증명해왔다.

 

특히 올해는 아산지역 일조량이 풍부하고, 태풍 피해도 발생하지 않아 그 우수성이 더욱 뛰어나다.

 

한편 추석 선물로 송악떡의 인기도 뜨겁다. 송악농협에서 생산하는 송악떡은 송편과 떡국떡, 콩떡, 쑥개떡, 약식, 절편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 최근에는 송편이 단연 인기다.

 

▲ 송악떡도 더불어 인기를 얻고 있다.     © 아산톱뉴스

 

18일 현재 송악농협 떡 공장에서 송편의 하루 평균 생산량은 1.5톤으로 추석 명절에 사용되는 쌀만 80톤에 달한다.

 

경기불황으로 대다수의 식품업체들이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다지만 우수한 국산 재료만을 사용해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퍼져 지난해 대비 20%의 매출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송악농협 관계자는 “추석에 맞춰 받아볼 수 있는 냉동 송편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이미 주문량이 마감됐다”며 “서울·경기 지역 하나로마트와 아산시 배방농협, 송악농협 떡 공장에선 언제든 구매가 가능한 만큼 송악떡으로 가족들과 정겨운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품 구매는 영인RPC(041-542-9611), 둔포RPC(041-531-9211), 송악농협(041-544-1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5/09/18 [20: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