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23회 농업대상 선정
선진영농우수, 단체, 농정유공 등 3개 부문 9명 확정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제23회 아산시 농업대상 수상작가 결정됐다.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은 농업·농촌 발전에 밑거름이 돼온 농업인 및 단체를 포상키 위해 지난 20일 3개 부문 9명의 개인 및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부문별 수상자는 작목부문 수도작에서는 박춘호(63·염치읍), 곽영구(53·배방읍), 친환경농업에는 박윤규(73·선장면), 과수는 김수열(56·둔포면), 채소에서는 정근선(57·영인면), 축산은 김종구(61·둔포면) 씨가 각각 선정됐다. 농업관련 단체부문에는 한국농업경영인아산시연합회 인주면회(회장 정해석)가, 농정유공부문에는 양태길(농협 아산시지부장), 김동윤(농정과) 씨가 각각 선정됐다.

 

작목부문 수도작에서 선정된 박춘호 씨는 친환경 벼재배 단지 확대 및 안정화에, 곽영구 씨는 아산맑은쌀 원료곡 생산 및 재배단지 조성에 크게 기여한 점이 반영됐다.

 

친환경농업의 박윤규 씨는 친환경농업 단체 일원으로 전해수를 이용한 고품질 쌈채소 생산 및 아산친환경농업 홍보에서 점수를 얻었다,

 

과수의 김수열 씨는 1사1회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발전에, 채소의 정근선 씨는 채소류 다품종 재배기술로 로컬푸드 직매장 판매액 1위 달성 등 로컬푸드 활성화에, 축산의 김종구 씨는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 및 자체브랜드 개발로 유제품 소비촉진에 기여한 점이 반영됐다.

 

한국농업경영인아산시연합회 인주면회는 지역단위조직활성화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양태길 농협 아산시지부장은 통합마케팅 참여조직 설립 및 우리농산물 세계화에, 농정과 김동윤 씨는 농업인·단체 육성에 기여한 공이 높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어려워진 농업여건에 맞서 지역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발전을 도모키 위해 지난 93년부터 매년 농업대상제를 실시해 왔으며, 이번 23회를 맞이해 공정한 심의를 통해 농업대상자가 선정됐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2일 제2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기사입력: 2015/10/22 [04: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