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천안, ‘합심’ 시민중심 행정 실현 노력
하반기 ‘천안아산생활권 행정협의회’ 열고 생활체육 교류 활성화 등 5개 항 합의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와 천안시가 2016년부터 생활체육 교류전 개최 등을 통해 양 시의 생활체육인의 교류가 활발해 질 전망이다.

 

이 같은 합의는 지난 22일 온양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15년 하반기 ‘천안아산생활권 행정협의회(이하 행정협의회)’ 정기회의에서 결정됐다.

 

이 외에도 △대규모 행사 자원봉사 공동모집 △양 시 대표축제 개최 시 상호 참여 △천안불당, 아산탕정 간 연결도로 개설 공동노력 △지방도624호선 확포장 사업 공동건의 등의 안건이 합의됐다.

 

다만 이날 회의에서는 양 시의 실내수영장 이용혜택 동일 제공 안건에 대해서는 추후 더 논의키로 했으며, 아산·천안택시 영업권 조정 등 장기 해결 과제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논의키로 했다.

 

아울러 지난 2차례(14년 하반기, 15년 상반기) 행정협의회를 통해 합의된 12건(아산·천안간 시내버스 단일요금제 시행 외 11건)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가 함께 이뤄져 합의된 안건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음을 시민의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복기왕 아산시장 인사말을 통해 “민원조차 어디에 내야할지 몰랐던 현실에서 협의회를 통해 과제 해결을 해 나가 등 의미 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양 시의 시민 행복을 위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과제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양 도시간의 합의를 통해 시민편의를 높이는 있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시민편의의 전제 하에 공동 노력을 위한 더 적극적 자세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날 행정협의회에는 2015년도 회장인 복기왕 아산시장과 구본영 천안시장, 양 도시 국장급 공무원 총 14명이 참석했으며, 협의 안건과 관련된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돼 양 도시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민 중심 행정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기사입력: 2015/12/22 [18:0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