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중, 교내 과학탐구대회 개최
‘쉽게 탐구하고 체험하는 과학 소통의 장’ 마련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중학교(교장 오대식)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교내에서 지난 26일(토)에 ‘쉽게 탐구하고 체험하는 과학소통!’을 슬로건으로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융합과학, 기계공학, 항공우주, 탐구토론 등 4개 분야에 14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자신의 과학적 사고력과 재능을 발휘하며 열띤 경쟁을 벌였는데, 특히 융합과학 부문에서는 3인 1조로 구성된 20팀이 참가해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영역을 최적으로 융합해 다양한 산출물을 제작하고, 작품 설명서를 발표했다.

 

‘독도와 육지를 연결하는 아름답고 튼튼한 독도대교를 설계·제작하여 봅시다’라는 주제 해결을 위해 학생들은 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환해가며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A4용지를 갖고 기능성과 심미성을 고려한 다양한 산출물을 제작·발표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염상훈(아산중 3학년) 학생은 “융합과학은 대회 시작과 함께 제시된 문제를 해결해야 했기에 처음에는 당황스러웠지만, 친구들과 머리를 맞대고 생각하다보니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으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뿌듯하고 재미있었다”면서 과학의 날 행사 참가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     © 아산톱뉴스

 

이날 과학탐구대회를 주관한 이은실 아산중 교사는 “학생들이 협력해 다양한 사고를 유발하는 모습과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행사였다. 학생들의 참여가 예상보다 많았고, 적극적으로 임해주어서 대회를 준비한 교사로서 뿌듯함을 느낀다”며 “이번 대회 결과를 바탕으로 아산시 대회 참가자를 선발해 집중 지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산중학교는 매년 ‘과학의 달’에 과학탐구대회를 열어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원리에 대한 관심 제고와 탐구력 향상, 나아가 이공계 진학 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6/03/28 [18: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