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도 평생 배달해 드립니다”
아산시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배달강좌 프로그램 운영 ‘호응’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평생학습관(관장 이영운)은 2016년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확대 운영일환으로 교육소외지역 곳곳에 학습자들을 찾아 교육해 주는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8인 이상의 학습자들이 팀을 구성해 배우고자 하는 강좌를 선정하고, 시간과 학습장소를 정해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원하는 강사를 파견해 주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다.

 

배달강좌 프로그램은 평소 교육혜택을 받기 어려운 읍·면 지역과 장애인, 다문화, 거동 불편 어르신 등 교육소외 계층에게 우선 선정의 기회를 줌으로써 보다 폭 넓은 교육기회 제공은 물론, 이웃주민들끼리 학습팀 선정과 자발적 참여로 이웃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프랑스자수, 난타, 보드게임 등 학습자들이 원하는 33개의 다양한 강좌가 진행 중이며, 오는 9월1일부터 10일까지 제5차 배달강좌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신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평생학습관(041-537-3906)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6/08/30 [21: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