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은행나무길’에 자전거 대여소 개장
자전거 통해 여가 공간 명소로 자리매김 기대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현충사 은행나무길에 설치된 자전거 대여소.     © 아산톱뉴스

 

전국 아름다운 거리로 손꼽히는 충남 아산의 현충사 ‘은행나무길’이 오는 10일(토) 자전거대여소 개장으로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여가 공간의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무료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양온천역과 신정호 관광지에 무료 공영 자전거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시는 곡교천에 새로 개설된 자전거 전용도로 14km 구간을 시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기고,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를 개장하게 됐다.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에는 생활용MTB, 여성용, 아동용, 커플자전거 등 총 203대의 자전거가 배치되며, 신분증이나 학생증을 지참한 시민 및 외지인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다만 자전거 분실 예방을 위해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보관하는 조건으로 1회 2시간 이내로 무료 대여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설날과 그 전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로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하절기(6월15일∼8월15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은행나무길 자전거대여소는 오는 10일 개최되는 아산시 자전거대행진 행사와 맞춰 개장되며, 앞으로 은행나무길이 시민들의 휴식 및 여가공간으로 더욱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6/09/08 [19: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