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청교센터,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남상인·이하 아산청교센터)’가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실시한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인증사업은 교육부가 2016년도부터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에 대한 인증을 통해 진로체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관의 진로체험 지원 참여 유도와 진로체험 제공 기관의 사기 진작을 도모코자 진행됐으며, 인증사업에 선정이 되면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산청교센터는 ‘진로멘토링 100인 100색(직업설명회, 휴먼라이브러리, 찾아가는직업체험, JOB多한어벤져스, 하늘을 보는 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을 하고 있으며, 2017년도에도 참여활동·체험활동·진로체험·교육문화예술 활동 등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코자 한다.

 

아산청교센터는 이번 인증기관 선정으로 인증기관 우수 프로그램을 교사·학부모 대상으로 홍보를 통해 더욱 양질의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남상인 관장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된 만큼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7/03/16 [19: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