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만 “충남권 화력발전소 건설에 관심 갖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황재만 의원은 14일 제193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충남 서해안에 계속적으로 건설될 화력발전소에 많은 관심을 가져 깨끗하고 건강한 아산을 지켜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와 미세먼지 발생 등으로 환경 파괴범인 화력발전소를 줄이고 있으나, 대한민국은 친환경과 에코라는 이름으로 계속 추진되고 있다.

 

황 의원은 “세계최대규모의 석탄화력 발전소 10기가 충남 당진에 있으며, 이곳에서 연간 11만 톤의 대기오염 물질이 배출되고, 서울 미세먼지의 3분의 1이 이곳에서 나온다”며 “아산으로도 발전소 주변에서 검출된 크롬과 비소등의 유해물이 유입돼 1년의 절반은 미세먼지 등 공해 물질을 마시며 살아왔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사실을 32만 아산시민도 알고 깨끗하고 건강한 아산을 지키지 위해 당진에 건설될 화력발전소에 시민단체 및 환경단체, 아산시에서도 관심을 갖고 어릴 적 봤던 깨끗한 자연과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권리를 찾기를 당부하며 5분 발언을 마쳤다.


기사입력: 2017/04/14 [12: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