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복 아산시의회 부의장, 남다른 책사랑 실천
평소 아까던 도서 167권 아산시립송곡도서관에 기증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의회 심상복 부의장이 지난 7일 평소 아끼던 책 167권을 아산시립송곡도서관에 기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기증된 책은 주택관리사 기본서 등 수험서 12권과 철학 및 문학류 등 일반도서 155권으로, 수험서는 송곡도서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서 아나바다 운동에 등록해 취업 또는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하는 시민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 왼쪽에서 세 번째가 심상복 아산시의회 부의장.     © 아산톱뉴스

 

또한 강신주의 감정수업 등 30권은 송곡도서관의 장서로, 그 외 125권은 관내 작은 도서관으로 전달하는 좋은 책 보내기 운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심상복 부의장은 읽고 난 책을 도서관에 비치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이 책을 사랑하는 마음이라 생각한다. 기회가 되면 더 많은 책을 도서관에 보내고 싶다. 시민들도 좋은 취지로 생각하고 좋은 책 보내기 운동에 많이 참여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립도서관의 도서 아나바다 운동은 취업준비생이 취업에 성공한 후 공부하던 수험서를 다른 취업준비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도서 기증서비스다.

 

좋은 책 보내기 운동은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시민들에게 균등한 독서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휴면도서를 나눔으로써 유휴자원의 활용기회를 마련키 위해 연중 실시하는 도서기증운동이다.

 

도서 아나바다 운동 및 좋은책 보내기 운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사서팀(041-537-389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7/09/11 [20: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