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조례 폐지 선동” VS “앞뒤 잘린 왜곡된 주장”
아산시민연대, 동반연 행사 연사 참여 이명수에 맹비난
이명수 “동성애 반대지, 인권조례 폐지 주장한 적 없다” 반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 24일 오후,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동성애·동성혼 반대 아산시민 연합(이하 동반연)’ 주최로 열린 ‘아산시 인권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하 인권조례)’ 폐지를 요구하는 집단 행사(아산시민대회) 장면.     © 동반연

 

지난 24일 오후,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동성애·동성혼 반대 아산시민 연합(이하 동반연)’ 주최로 아산시 인권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하 인권조례)’ 폐지를 요구하는 집단 행사가 진행된 가운데, 인권조례 찬성을 주장하는 아산시민연대가 지역 국회의원인 이명수 의원(자유한국당·아산 갑)을 맹비난하고 나섰다.

 

이날 연사로 참석한 이 의원이 인권조례 폐지를 선동하는 연설을 했다는 것이 그 이유다.

 

이에 이 의원은 앞뒤가 다 잘린, 사실이 왜곡된 주장이라고 반박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동성애를 반대했을 뿐이지 인권조례를 반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 이 의원의 주장이다.

 

아산시민연대는 이와 관련 25일 성명서를 내고 이 의원의 악의적 선동 발언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     ©아산톱뉴스

 

아산시민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924일 오후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아산시기독교연합회 등이 주최한 집회에 연사로 참여한 이명수 국회의원의 악의적 선동 발언을 규탄한다그는 온양온천역에 동성애를 추진하겠다는 열차가 와 있다이미 국가인권위 법, 충남도 조례, 아산시 조례가 만들어져 있다고 열거하고, ‘여기서 종착역으로 만들자는 등 아산시 인권조례 폐지를 주장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성소수자 성평등 성적지향이 바로 동성애라고 규정하며 선동을 이어갔고, 집회 내내 주창된 이슬람, 이주민을 혐오하고 차별하는 발언에 대해 아무런 입장 표명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으로서 국가인권위원회법 등 현행 법률을 지키지 않았을 뿐 아니라, 자유한국당 윤리규칙까지 공개적으로 깡그리 무시했다고 지적했다.

 

아산시민연대는 오늘도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는 자유한국당 윤리규칙 제20(차별 금지)당원은 합리적인 이유 없이 성별, 나이, 종교, 출신지, 국적, 인종, 피부색, 학력, 병력(病歷), 신체조건, 혼인·임신 또는 출산 여부, 가족형태 또는 가족상황, 정치적 견해, 실효된 전과, 성적(性的) 지향 등을 이유로 정치적·경제적·사회적·문화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어떠한 차별도 하지 아니한다고 명시돼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그럼에도 제대로 된 논의가 없었고, 자유한국당 힘만으로 안 되기에 강력하게 말씀을 드린다며 악의적 선동으로 일관했다고 힐난했다.

 

아산시민연대는 민주주의 사회에서 동성애와 동성혼에 대한 반대를 표명할 수 있다. 우리도 그 문제에 대해서는 더욱 많은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제하면서 그러나 최소한의 민주주의를 위한 합의는 차별을 금지하자는 것 아닌가. 어느 정권이나 정당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민주주의를 유지하는 한 짓밟지 말아야할 가치이기 때문이다. 특히 충남인권조례는 자유한국당으로 이어온 정당이 다수당일 때 제정됐다고 피력했다.

 

아산시민연대는 계속해서 아산시 인권조례와 동성애 조장이 무슨 연관이 있는가. 제정 당시에는 아무런 문제 제기도 없다가 이제 와서 일부 주장에 편승하는 까닭은 무엇인가. 장애인, 노인, 여성 등 수많은 소수자 보호를 위한 인권조례를 편견에 따른 극히 일부 조항을 문제제기 한다고, 폐지하자는 것에 동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슬람에 대한 공격성 발언들에 대해서 따끔하게 지적하지 못하는가. 다가오는 지방선거 유불리를 염두에 두고 있다는 일부의 의혹이 사실이 아니길 바랄 뿐이라며 우리는 다시 한번 인권조례를 지키기 위한 더욱 굳건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불교와 천주교, 천도교와 원불교 등 대다수 종교계가 소수자의 차별금지를 규정한 인권조례가 지켜지길 천명했음에도, 개신교 분파만이 자의적 편견에 따라 예수의 이름으로 차별과 혐오를 이어가고 있으니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며 우리는 이들이 종교의 영역에서 머물지 않고 현실 정치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시도에 대해 경계한다고 목소리를 키웠다.

 

▲ 이명수 국회의원(충남 아산 갑).     ©아산톱뉴스

 

이에 대해 이명수 의원은 정확히 내 얘기를 듣고 한 것이 아니다. 앞뒤가 다 잘린 왜곡된 사실이 전해지고 있다고 아산시민연대의 주장을 부인하며 나는 인권조례 자체를 문제 삼는 것이 아니라, 인권조례로 인해서 동성애가 연루가 되면 안 된다는 말을 한 것이다. 인권을 증진시키자는데 반대할 사람이 누가 있겠느냐고 역설했다.

 

이 의원은 덧붙여 현재 아산시 인권조례는 공청회와 입법예고를 거치지 않은, 절차상에 문제가 있는, 사실상 무효인 조례다. 무효 선언을 안 했을 뿐이라고 지적하며 정상적인 절차에 의해 개정된 조례가 아닌, 결정적인 하자가 있는 조례임을 역설했다.

 

이 의원은 또 내가 자유한국당 윤리규칙까지 깡그리 무시했다고 하는데, 윤리규칙에 그런(동성애) 게 어디 나오느냐고 반문했다.

 

덧붙여 거듭 얘기하지만 난 인권을 증진하는 조례를 반대한 것이 아니라, 동성애가 조례에서 보호받거나, 조장돼서는 안 된다는 것을 얘기한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7/09/25 [16: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쯧쯧 17/10/01 [21:21] 수정 삭제  
  부끄럽고 챙피하다.

국회의원 잘뽑아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