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설관리공단, 국가생산성대상 ‘은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운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41회 국가생산성대상(부서)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최고의 교수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은 환경시설팀이 추진한 저탄소 녹색경영을 통한 우수한 생산성 향상과 혁신활동 성과를 높게 평가 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수상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는 생산성 향상 유공자를 비롯해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기여한 전 산업계의 노고를 치사하는 한편, 혁신적 생산성 향상이 피할 수 없는 세계적 추세임을 강조하며, 이를 위한 국가, 중소벤처기업, 대기업의 호혜적 노력을 제안했다.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은 2015년 창립 이래 환경시설팀이 운영하는 생활자원처리장 소각공정 중 비효율적 공정을 개선하고 에너지절약을 도모하는 분기별 공정개선토론회와 공단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적용해 개선하는 제안제도등 생산성 향상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단은 전 직원이 온실가스 11톤 줄이기 참여, 폐기물발생 Zero 협약 실천, 에너지목표관리제 등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저탄소 녹색경영을 통한 생활자원처리장 작년대비 전력사용량은 연간 646000kw(10.9%), 수도 5000(15.9%) 절감해 에너지 사용요금 6100만 원 절약과 온실가스 270톤 감축 실적을 올렸다.

 

아울러 폐기물발생 Zero 협약 실천을 통해 얻은 수익금 180만 원을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공동기부하고, 헌옷수거 공동기부, 독거노인 재능기부, 무료급식소 봉사활동, 11하천 가꾸기 참여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공헌과 나눔문화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연속 수상의 영광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나은 생산성향상과 혁신적 활동을 통해 저탄소 녹색경영을 추구하는 공단으로서 우수 공기업의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7/10/20 [13: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