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AI 확산 방지 위해 예방적 살처분 실시
천안 성환읍AI 의심신고 역학관련 신창 소재 산란계 20만수 대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9일 충남 아산시 신창면 계림농장 살처분 현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9, 천안시 성환읍 AI 의사환축 발생 농가와 역학 관계가 있는 신창면 소재 산란계 농장에서 사육 중인 산란계 20여 만 수에 대해 예방적 살처분을실시하며 전염병 차단을 위한 선제적 방역을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아산시는 인근의 평택과 당진 합덕에서 AI가 발생한 것과 더불어 천안시 풍세면 곡교천변에서 5회 걸쳐 철새 분변에서 고병원성 AI가 검출돼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또 최근 탕정면 갈산리 곡교천변에서 포획한 흰뺨검둥오리에서 고병원성 AI가 검출돼반경 10Km 내 예찰지역 가금사육농가 125호에 대한 이동제한과 소독명령을 내리고, 전업규모 35농가에 대한 전화 예찰과 입·출하 시 정밀 검사 등 긴급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창규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AI가 발생되면 발생농가는 물론, 인근 지역의축산 농가들까지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다사전에 철저한 방역만이 최선의 길이니 AI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시는 AI 확산방지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내에 AI 재난 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거점소독장소 2개 소(도고면 효자리, 배방면 갈매리)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가금 농가에 대한 전화예찰과 철새도래지(곡교천변, 삽교호)대한 순회 방역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AI 유입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8/02/09 [15: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