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이번엔 ‘勞心’ 잡기
천안공노·한국노총 아산지회 방문 “을의 집합체가 힘을 가져야 선진화된 노사관계 정립 가능” 역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가 ‘勞心’ 잡기에 나섰다.     © 아산톱뉴스

 

앞서 지난 21농심(農心)’ 잡기에 나섰던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가 이번엔 노심(勞心)’ 잡기에 나섰다.

 

복 예비후보는 26일 천안시청공무원노조와 한국노총 아산시지회를 방문해 노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공무원노조는 5급 이상 간부들의 노사인식개선 프로그램 이수 상설화, ··구 공무원 인사 문제, 충남도 행정사무감사 시행 등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고, 지방분권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그러면서 민원과 관련한 부서와 공무원, 예산을 지역으로 내려줘야 한다도 노조와 서로 협의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복 예비후보는 노조의 조직률이 올라가야 한다. 을의 집합체가 힘을 가져야 선진화된 노사관계가 정립될 수 있다더 약한 노조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노조 조직률이 올라간다고 피력했다.

 

이후 복 예비후보는 아산으로 이동해 한국노총 아산시지회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복 예비후보는 시장임기동안 유성기업, 갑을오토텍 사태를 보며 무력감을 느꼈다노동자들이 시장에게 사측의 불법행위를 막아줄 것을 요구했지만 단체장이 해결할 권한이 없었고, 공권력 투입 자제와 노사 간 대화를 요구했지만 대부분 무시당했다고 어려움을 회상했다.

 

이어 복 예비후보는 최대한 중립을 지키려고 노력하면서 노동자도 우리 아산시민이라는 생각으로 최대한 중재하려고 노력했다시장 임기 8년 동안 노사문제에 있어서는 여기 계신 분들의 도움과 노력이 있어 큰 무리 없이 지나 올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복 예비후보는 아산시장 재임 시절 아파트 고령 경비원 처우 개선, 갑을오토텍 장기 파업으로 긴급 생계비 지원, 노동상담소 설치, 아산시노사정협의회 강화, 생활임금제 도입 등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생활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기사입력: 2018/02/26 [16: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