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자치분권 개헌 촉구 1인 시위 나서
지방선거·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 촉구 공동입장 발표도 제안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27일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온천역에서 자치분권 개헌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는 복기왕 충남지사 예비후보.     © 아산톱뉴스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같은 당 양승조 의원과 박수현 예비후보에게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 촉구를 위한 공동 입장 발표를 제안했다.

 

27일 아산시 소재 온양온천역에서 자치분권 개헌을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선 복 예비후보는 우리 당 소속 후보들이 공동 입장을 내고, 문재인 대통령과 당에 힘을 보태자고 제안했다.

 

복 예비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의 동시 실시를 여야 후보가 약속한 만큼 자유한국당은 정략적 이해관계에 얽매이지 말고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복 예비후보는 더욱이 안희정 지사가 주재한 지난 충남 지방정부회의에서도 제2국무회의 등을 포함한 자치입법, 자치행정, 자치재정, 자치복지, 4대 자치권을 제시하며 지방 분권형 개헌을 촉구했다이번 자치분권 개헌은 우리 삶을 바꾸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중요한 시대적 과제로 우리가 먼저 나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복 예비후보는 당내 경선 과정에서 후보 간 치열한 검증이 필요하지만, 우리는 협력해야 할 자랑스런 더불어민주당 후보라면서 경쟁과 더불어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8/02/27 [17: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