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충남지사 예비후보, 농업분야 공약 발표
“농민수당, 농어민 자녀수당, 한계마을 비농업인 자녀 수당 도입” 약속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농업분야 정책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복기왕 충남지사 예비후보.     © 아산톱뉴스

 

기존의 3농정책이 가졌던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계승하면서 농어민에서 실질적으로 혜택이 돌아가는 소득주도형 농업정책을 펼치겠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는 5일 충남도청 브리핑실에서 농업분야 공약발표회를 갖고 행복한 농어민, 활기찬 농어촌을 만들겠다고 약속하며 이같이 밝혔다.

 

복 예비후보는 충남은 여전히 농업의 비중과 중요성이 큰데 반해 전국 평균을 상회하는 농업인의 고령화와 중소농의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농어촌이 점차 활기를 잃어가고 있다막중한 책임감을 느껴 반드시 농어민이 행복한 농어촌을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먼저 복 예비후보는 중소농에게 매달 최대 20만 원의 농민수당을 지급하겠다각종 농자재 지원사업, 마을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합·조정해 재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이 선도하는 동시에 중앙정부의 정책으로 제안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복 예비후보는 ·유아부터 고등학생 연령에 해당하는 자녀에게 농어민 자녀수당으로 매달 최대 50만 원을 지급하고, 한계마을에 거주하는 비농업인의 자녀에게 매달 농어민 자녀수당의 50% 이상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농업분야 3대 공약은 직접적 효과가 모호했던 보조금 제도를 직불금 제도로 개편해 농어민의 기본소득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고, 고령화된 농어촌에 젊은 층이 들어와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을 담고 있다.

 

특히 중앙정부의 통제를 받는 국비지방비 매칭 구조에서 벗어나 지역 주도의 농업정책, 예산운영의 자율성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복 예비후보는 농어민이 행복해져야 나라의 근간이 흔들리지 않는다이런 정책은 농어촌 살리기, 저출산 문제 해결,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간 소득 격차 해소에 커다란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복 예비후보는 “100원 택시를 시작했고, 이 정책은 문재인의 정책으로 완성됐다농어민이 행복한 충남, 마을이 사라지지 않는 충남, 소외되지 않고 함께 잘 사는 충남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기사입력: 2018/03/05 [20:0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