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설관리공단, 익명 신고시스템 도입
내부 부패행위 사전 차단 위한 내부 소통창구 마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광식·이하 공단)은 지난 3일 전 직원이 모인 월례모임에서 공단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부패와 내부의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키 위한 익명 신고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미투 운동과 공공기관의 부패 등으로 시민이공공기관을 바라보는 사회적 역할과 책임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에 공단은 그동안 부패행위를 사전에 차단코자 다양한 노력을 추진해왔으나,공단 제2대 이사장은 타의적인 부패예방의 노력보다 직원 간 올바른 소통채널을 구축해 부패행위는 직원 스스로가 해결한다는 의식을 일깨우고자 익명 신고시스템을도입하게 됐다.

 

익명 신고시스템은 익명 신고시스템(헬프라인) 전문 회사인 레드휘슬 시스템을활용하는 방식으로, PC나 스마트폰을 이용, 별도 회원가입 없이 임직원 및 시민 모두가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구축돼 있다. 또한 IP 주소 추적 및 접속 로그 생성이 차단돼 신고자의 익명성이 철저하게 보장된다.


신고와 동시에 신고 접수 문자가 신고자에게 발송되며, 접수된 신고는 공단 감사담당자로 실시간 전달돼 사실 여부 조사·조치 후 처리 내용이 신고자에게 통보된다.

 

공단 감사 담당자는 "올바른 내부 부패신고 활성화를 통해 조직 내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부패행위를 사전에 차단해 직원 모두가 공평하고 청렴한 사내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4/04 [19: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