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13년 연속 과학우수교육지원청 수상 영예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지난 16() 실시된 2018년 제64회 충남과학전람회에서 특상 7, 우수상 12, 장려상 20, 39편이 입상해 2006년부터 13년 연속 과학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충남과학전람회는 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을 배양하고, 교원들의 과학연구 풍토를 조성키 위해 올해로 64회째 개최되는 대회로서, 학생과 지도교사가 한 팀이 돼 과학과 관련된 실험과 연구 결과를 갖고 평가 받는 대회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충남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13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데 이어, 또다시 충남과학전람회에서도 13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됨에 따라 충청남도 지역의 과학 인재 양성과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 역량 강화에 있어 중추적 역할이 기대된다.

  

▲ 제64회 충남과학전람회에서 특상을 수상한 염작초등학교 6학년 김민규, 최은호 학생.     © 아산톱뉴스

 

이 대회에 케미컬라이트가 무거울수록 찌가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참여해 특상을 수상한 염작초등학교 6학년 김민규, 최은호 학생은 선생님의 지도 아래 꾸준하게 탐구하고 연구하는 과정에서 과학에 대한 중요성과 흥미를 더 느끼게 됐고, 대한민국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과학자가 되자는 꿈을 갖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심훈 교육장은 아산 학생들의 과학 탐구능력 배양으로 미래과학을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및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5/23 [15: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