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18년 장애인취업지원사업 실시
‘카(Car) 그린 세차직무 맞춤교육’ 참여자 모집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아산시가 지원하는 ‘2018년 장애인취업지원사업-‘(Car) 그린 세차직무 맞춤교육에 선정돼 사업수행을 위한 참여자를 모집한다.

 

세차직무 맞춤교육은 세차직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아산시 거주 20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장애인 4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카(Ca) 클리닝 세차직무 맞춤교육 및 취업전교육 진행을 통해 장애인의 취업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약자계층의 적합·지속 가능한 직무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Car) 그린 세차직무 맞춤교육의 참여자 모집은 72일부터 731일까지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 사회적협동조합 및 예비사회적기업과의 연계활동 및 협업을 통해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주5(82회기)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친환경 카 클리닝 세차직무 이론교육 및 직무훈련, 취업전교육(CS교육, 의사소통교육 등), 현장실습 등이 해당되며, 현장실습을 마치면 세차직종으로의 취업알선이 이뤄지도록 지원예정이다.

 

금번 사업을 통해 성인 장애인의 직업재활 적합 직무를 확대하고 활성화할 뿐 아니라 그동안 취업현장에서 구직의 어려움에 있던 성인 장애인들에게 희망직종으로의 취업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성인 장애인의 직업적 욕구해소 및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7/02 [17: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