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장훈종 교수, 제20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한국 디자인 발전 이끄는데 큰 기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자체, 공익광고, 기업 등에서 다양한 디자인 개발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 수행

- 선문대서 산학 연계 통해 후학 양성에 힘써

 

▲ 선문대 장훈종 교수.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장훈종 교수(시각디자인학과)가 지난달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디자인공로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경영성과를 높이고, 국가 및 지역의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이다.

 

장 교수는 24년간 진행된 디자인 프로젝트의 경험과 수많은 국내외 수상경력을 바탕으로 기업과 학계에서 한국 디자인 발전을 이끄는데 기여한 공로로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그동안 지자체 공공디자인 개선, 공익광고 등을 비롯해 나이키, 메르세데스 벤츠, LG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 개발과 각종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이끌어 냈다. 특히 2009년 선문대 부임 후 기업과 학생들을 연계시켜 산업 디자이너를 양성한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장 교수는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의 발전과 국내 디자이너의 역량을 키우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8/11/01 [17: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