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중소상공인 지원 정책 및 경영 등 정보 공유의 장 마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영권 의원 요청중소상공인 지원 활성화 방안 의정토론회 개최

- 중소상공인 신용 및 세제 지원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 공유 및 토론

 

▲ 토론회 자리를 마련한 김영권 충남도의회 의원(아산1).     ©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가 중소상공인 지원 활성화 방안을 마련키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충남도의회는 1일 온양온천역 소재 더가든 라비체에서 중소상공인 지원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김영권 의원(아산1)의 요청으로 진행된 이번 의정토론회는 중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정책 및 경영, 신용 및 세제 지원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키 위해 마련됐다. 특히 열린 토론을 함으로써 충남 경제를 활성화하고, 공정경제를 실질적으로 강화할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토론의 좌장은 김 의원이 맡았으며, 이미정 충남연구원이 주제를 발표를 했다. 이어 김종기 충남도청 생활경제팀장과 이상혁 세무사, 이병희 충남경제진흥원 경영전략실장, 임선호 충남신용보증재단 보증기획부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     © 아산톱뉴스


김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중소상공인 지원정책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협치적 인식이 중요하다중소상공인을 단순한 정책의 수혜자에서 정책의 공동 입안, 집행 및 평가하는 주체로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역화폐는 중소상공인 소득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소득역외유출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현재 핀테크, 블록체인 등 4차산업혁명과 융합함으로써 중소상공인의 새로운 소득창출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소상공인 경기활성화를 통한 충남형 순환경제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충남형 순환경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지역화폐 도입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 연구원은 발제를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상공인 육성을 위해 직·간접 지원을 통합한 지원시스템이 필요하다이를 통한 지역 상권 재생, 선순환 경제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지역 중소상공인과 주민들은 주요 정책에 수평적 토론의 중요성 및 충남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확인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도의회는 이날 제시된 전문가 및 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11/01 [20: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