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참가팀 전원 수상 쾌거
올해 14회째 맞는 아시아 최대 규모 행사… 전 세계 606건 출품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불꽃남자착탈식 동축 반전 드론으로 금상 수상, 시각장애인 위한 의료쇼핑 보조장치 출품한 오감팀 은상 수상

- LINC+사업단의 글로벌창의융합전공 창업동아리와 산업수요형 교과목 수강생의 의미있는 성과

 

▲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 참가한 선문대 8개 팀. 참가팀 전원 수상.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8개 팀이 참가해 금상을 포함해 8개의 상을 전원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한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UN전문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국제발명단체총연맹(OFOA) 등 국제기관 및 여러 특허정보기술이전기관이 함께 후원 및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서는 미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33개 국에서 606건의 발명품이 출품돼 6일과 7일 양일간 현장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됐다.

 

선문대는 LINC+사업단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창의융합전공 창업동아리 3팀과 산업수요형 교과목 수강생 5팀 등 8팀이 출전해 금상 1, 은상 4, 동상 3개 총 8개의 상을 수상했다.

 

불꽃남자’(황인수, 심재윤, 염승용, 이주원 이상 스마트자동차공학부 1) 팀은 착탈식 동축 반전 드론을 출품해 금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짧은 비행시간의 배터리 드론을 개선하고자 제품을 고안하게 됐는데 수상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 금상 수상 '불꽃남자'팀. 왼쪽에서 두 번째가 지도교수 고국원 교수.     © 아산톱뉴스


지도교수인 고국원 교수(스마트자동차공학부)전공지식에 아이디어를 더한 결과물이 큰 성과를 거둬 기쁘다면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시각장애인이 원하는 색상과 형태의 옷을 고를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을 위한 의료쇼핑 보조장치를 출품한 오감(이우빈, 김성준, 이지원 이상 글로벌창의융합전공 3)은 은상을 수상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글로벌창의융합전공 창업동아리 지도교수인 경종수 교수(LINC+사업단 부단장)서로 다른 대학다른 전공 학생들이 연합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발굴했다면서 창의융합 교육의 성과로도 큰 의미가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 출품된 8개 작품은 모두 특허출원을 마친 상태다. 이 중 글로벌창의융합 전공 3개 팀은 내년 1월 싱가포르 난양공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창업캠프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12/10 [21: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