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아산온천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릴레이 정책 토론회 ‘아산을 듣다’ 성황리 마쳐
방치된 미개발 부지 활용 등 각종 인프라 구축이 필요성 제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 을).     © 아산톱뉴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아산 을)과 김희영 충남 아산시의회 의원이 함께한 아산온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지난 17일 오후 아산온천호텔에서 열렸다.

 

이는 강 의원의 릴레이 정책 토론회 아산을 듣다의 네 번째 순서로 열린 토론회다.

 

강 의원은 시민의 편의를 개선하고, 고충을 해결코자 12월 한 달간 총 다섯 번의 릴레이 정책 토론회를 주최했다.

 

작금 아산은 아산온천의 활성화가 시급하다는데 중론이 모아지고 있다.

 

아산온천은 도고온천, 온양온천과 함께 아산시 3대 온천 중 하나로 불리지만, 그 명성은 희미해진 지 오래다. 작년 기준 아산온천 이용객은 123만 명으로, 이는 5년 전보다 72만 명이 감소한 수치다. 국내 온천 관광객 수 감소, 노후화된 숙박 시설 등이 주요 원인이다. 온천단지 내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지만, 미개발 부지는 수년째 방치되고 있다.

 

8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아산온천단지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도출됐다.

 

▲     © 아산톱뉴스


토론회 발제자로 참여한 최순호 여행창조 여가연구소 소장은 '스파비스'의 인지도를 활용해 가족형 휴양테마단지 조성하고, 미개발 부지를 활용해 친환경 단지를 조성하며, 산림과 숲을 연계한 힐링 커뮤니티 공간 마련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 외에도 토론자로 참여한 아산온천발전협의회 김재황 회장, 최정묵 부회장은 현장에서 느끼는 고충을 얘기했으며, 이문우 음봉면 이장단 협의회장, 이기훈 신수1리 이장은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대표로 말했다.

 

이상득 아산시청 문화관광과장은 아산온천 문제를 풀어나갈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훈식 의원은 방치된 미개발 부지가 비용에서 잠재적 가치로 전환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아산온천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12/18 [11:3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