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조직운영 우수 지자체’로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2019년 조직 개편·운영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 오세현)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조직관리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조직관리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조직기능 관리와 인력운영의우수성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민원접점 부서와 사업부서 위주의‘6, 2직속, 3사업소, 1위원회, 52, 17읍면동, 275팀 및 11보건지소201911일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민선7기 처음으로 실시하는 조직개편은 조직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키위해 2018년 약 7개월에 거쳐 대·내외조직진단과직무분석 결과를 기초로 실시했다.

 

시는 조직 내 중복 또는유사기능 통·합으로다변화하는 행정환경 변화와 새로운 행정수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또 적재적소에 기능인력 재배치를 통해 행정효율성을제고해적극적인 조직관리와 조직혁신을 만들어 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경제 관련 부서를전진 배치해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래 먹거리 사업을 위한 미래전략과와 미세먼지와 기후대기 등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키 위한 기후변화대책과를신설하는 등현 행정수요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마련했다.

 

한편 금번 조직개편으로 조직팀을 신설해, 시민들의 행정 수요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조직관리·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기사입력: 2019/01/09 [20: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