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3.1운동의 역사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3·1운동100주년기념사업아산시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는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아산지역의 3·1운동 역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아산 시민·학생들이 참여하는 아산 3·1운동의 역사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0일 오후 2시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추진위원회는 독후감 공모전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아산지역 3·1운동의 역사를 다룬 도서 4500권을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배포하고, 독후감을 모집해 총 18명의 입상자를 선발했다.

 

수상자들은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아산에서 이렇게 활발하게 만세운동이 있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고, 우리 조상들의 역사에 자긍심을 갖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아산지역 60여 시민사회단체와 기관들이 참여해 구성한 추진위원회는 아산시와 함께 아산에서 만세시위가 일어났던 온양초등학교를 비롯해 32개 지역에 표지석을 세우는 작업과 신정호 평화의 소녀상 인근에 항일민족운동에 관련된 자료를 모아 전시관, 만세운동 참여자들의 후손을 찾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아산에서는 대대적인 만세운동이 있었던 44일에 3·1운동 100주년 아산시 기념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산지역 3·1운동의 역사 독후감 공모전 입상자 명단>

 

중등부

- 최우수상 : 현정훈(온양용화중 3)

- 우수상 : 임수민(온양용화중 3), 김가현(온양여중 2), 안소정(온양여중 1)

- 장려상 : 신지민(온양용화중 2), 안수현(온양여중 2), 최윤영(온양여중 1)

 

고등부

- 최우수상 : 손민지(온양한올여고 3)

- 우수상 : 송윤정(온양여고 2), 장세원(한국식품마이스터고 3)

- 장려상 : 김종석(아산고 3), 강주아(온양한올여고 3), 송재현(천안공업고 2)

 

일반부

- 최우수상 : 서휘미(신창면)

- 우수상 : 이득우(배방읍), 송나래(배미동)

- 장려상 : 정상미(용화동), 이차경(용화동)


기사입력: 2019/01/11 [21: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