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5만 일자리 창출 추진과 악취문제 해결 탄력
아산 제2디지털 2019년도 산업단지 지정계획 고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해 9월 진행된 시정브리핑에서 오세현 시장이 일자리창출 관련 산단 조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는 오세현 시장의 민선7기 공약사항인 5만 일자리창출과 음봉면 동암리 악취문제 해결이 탄력을 받게 됐다고 11일 전했다.

 

시에 따르면 아산 제2디지털 일반산업단지2019년도 산업단지 지정계획에 신규로 지난 10일 고시됐다.

 

아산 제2디지털일반산업단지는 음봉면 동암리 일원에 1015000(30만 평)규모로 민간개발사업시행자인 라인건설에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3300여 억 원 이상의 사업비가 투입돼 2024년도에산업단지조성을 완료할계획이다.

 

아산 제2디지털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면 3400여 명의 직접고용 근로자가 필요할 것으로예상돼 5만 일자리 창출의 공약사항 이행도 탄력을 받게됐다.

 

또 산업단지 계획 지역에 대규모 축사가 위치하고 있어 악취발생 문제로 인근 주민들의 집단민원 등 장기간 지속되던 악취문제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아산 제2디지털일반산업단지를 친환경 단지로 조성해 부족한 산업시설용지수요에 능동적 대처와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고용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1/11 [21: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