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19년 청소년 국제교류캠프 사업운영자 공개모집
오는 15일까지 접수, 3월 초 최종 결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2018년 제3회 아산시 국제청소년캠프 단체 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오는 15일까지 올해 청소년 국제 교류캠프 사업을 운영할 기관·단체를 공개모집한다.

 

이 사업은 아산시와 해외 자매교류를 맺은 도시(헝가리 미슈콜츠시, 중국 동관시, 베트남 닌빈성,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의 청소년들을 초청해 캠프를 운영하는 한편, 상대국 초청캠프(헝가리, 중국, 말레이시아 개최)에 관내 청소년들을 모집해 교류하는 사업이다.

 

공모 지원대상은 관내 기관·단체로 사업신청서는 15일 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및 계획서 단체 소개서 관련 실적증빙자료를 교육청소년과 교육행정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운영자는 사업계획 평가 사업의 효과성 사업수행 기관평가 등 세부선정기준에 따라 시의 심사를 거쳐 3월 최종 결정된다.

 

선정된 사업자는 운영비를 지원받아 올해 하계방학동안 개최되는 국내 캠프를 기획하고 상대국 초청캠프 참가 희망 청소년들을 모집·선발한다.

 

전년도에는 4개 국 총 40명의 해외 청소년들이 관내 청소년들과 한 팀을 이뤄 현충사, 외암민속마을, 이순신 빙상장, 농심 아산공장 등에서 아산의 역사와 문화, 경제를 체험했다.

 

또한 해외(중국과 헝가리)에서 개최되는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나라별 문화 소개 발표, 스포츠 활동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국제적 감각과 언어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기타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평생학습문화센터 교육청소년과 2019-5)를 참고하고, 교육청소년과 교육행정팀(530-626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2/07 [17: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