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로컬푸드 인증제 추진 검토
로컬푸드위원회 열고 활성화 토론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로컬푸드위원회 토론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는 지난 18일 아산시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위원장(부시장 유병훈)을 비롯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로컬푸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그동안 로컬푸드 추진상황 및 금년도 로컬푸드 추진계획에 대한 검토 및 자문,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상덕 아산시의원, 생산자 단체, 학교급식 관계자, 시민단체 등 생산자와 소비자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석해 아산시 로컬푸드 사업 추진 및 육성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로컬푸드 품질인증 제도 시행을 앞두고 로컬푸드 인증에 관한 규칙을 제정하는 안건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위원장(부시장 유병훈)은 이 인증제도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실효성 있는 제도가 될 수 있도록 시행 전 관련 사항들을 더욱 면밀히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로컬푸드 직매장 7개 소 및 식당 2개 소를 운영해왔으며, 작년기준 매출 67억 원으로, 중간 유통단계 없이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통해 생산자에게는 안정적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로컬푸드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2/19 [15: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