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3·1운동 100인 탐방 및 학생 토의 한마당 개최
역사적 가치 학생들에 기억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이심훈)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으로 관내 초, , 고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1() 아산 3·1운동 역사 발원지 탐방을 실시했다.

 

아울러 내달 1() 학생토의 한마당, 독립군가 플래시몹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아산 3·1운동 역사적 가치를 학생들에게 기억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희망 미래를 설계하는 기반을 마련키 위해서다.

 

참가학생들은 아산 3·1운동 최초 발원지인 온양공립학교와 선장면 만세시위장터, 신창면 관아터를 역사해설사와 둘러보며 주체적인 독립의식을 바탕으로 자발적인 만세운동을 전개한 조상들의 간절한 독립 정체성을 마음에 새겼다.

 

아산교육지원청은 31()에는 100인 학생토의 한마당을 통해 아산의 3.1운동 정신을 널리 알리고, 소중한 독립의식을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어서는 온양온천역에서 일제에 대한 저항과 독립을 향한 간절한 염원을 담은 독립군가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아산교육지원청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학생들에게 독립적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적이고 실천적인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아산 3·1운동 역사스토리텔링 연극동아리 운영교를 선정해 교육과정과 연계, 3·1운동 역사이야기를 연극으로 발현하는 활동을 전개하며, 아산 3·1운동 역사 바로 알기 찾아가는 주말 캠프를 운영해 평화와 화합의 희망 미래를 그려볼 방침이다.

 

3·1운동 100인 탐방에 참가한 온양용화고등학교 학생은 아산의 소중한 역사적 가치를 알고, 조상들의 피와 넋이 헛되지 않게 자유와 인권이 존중받는 세상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함께 아산의 독립운동 역사를 되새기며 그 의미를 기억하고, 가치를 공유하는 살아있는 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2/21 [15: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