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전국 Wee센터 평가 대상 수상
9개 영역, 18개 세부지표서 만점 가까운 평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교육지원청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이 전국 Wee프로젝트 사업 Wee센터 기관평가 분야에서 Wee희망 대상을 수상했다.

 

26일 아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교육부가 주최한 제8Wee 희망대상에서 전국 177Wee센터를 평가한 결과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최우수 등급을 받아 기관부문에서 영예의 교육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평가결과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9개 영역, 18개 세부지표에서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

 

이는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가 그간 사업별 평가 및 지역사회 상담요구 조사 분석을 통해 운영방안을 꾸준히 개선했으며, 아산시청 및 Wee클래스와 더불어 다양한 상담유관기관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지역사회 내 상담사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부분이 반영된 결과다.

 

2018년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아산지역의 고위기 사례 대응을 위한 원스톱(One-Stop)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위기수준별 사업을 편성, 운영했다.

 

또한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위기상황에 대한 모의실습 형태의 연수자료를 개발, 운영해 실제적인 학교의 대처역할을 강화 하는데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병원 및 상담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협력적 거버넌스를 운영해 학생 상담사업에 대한 유대감을 형성, 다양한 정서적 위기상황에 대비해 지역에서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위기 학생과 학교부적응 학생들을 치유키 위해 Wee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상담유관기관과의 더욱 긴말한 소통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다양한 맞춤형 학생 치유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2/26 [13: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