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영화 '항거'팀, 3·1운동 100주년 기념 유관순 영상 공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유관순, 그리고 8호실의 기억영상의 주요 장면    © 아산톱뉴스

 

대한민국 독립운동가를 국내외로 널리 알리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유관순, 그리고 8호실의 기억영상을 제작해 26일 공개했다.

 

유튜브(https://youtu.be/IGbYEr1alvY)에 올린 이번 4분짜리 영상은 유관순의 서대문 감옥 수감 생활과 3·1운동 1주년을 맞아 옥중에서 진행한 만세운동의 과정을 다뤘다.

 

특히 개성 만세운동의 주역이자 이화학당 선배였던 권애라, 수원에서 기생 30여 명을 이끌고 만세운동을 주도한 의기(義妓) 김향화, 만삭의 몸으로 파주 만세운동을 주도한 임명애 등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8호 감방 동료들을 함께 소개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금까지 안중근, 윤봉길 등 대표적인 독립운동가들의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국내외에 널리 알려 왔는데, 이번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만세운동의 대표 인물인 유관순의 영상을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유관순 열사의 서훈등급이 3등급(독립장)으로 저평가가 된 것에 대한 여론이 형성되고 있는 요즘, 유관순 열사에 대한 관심을 더 불러일으키고자 영상을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고아성은 서 교수의 이런 좋은 취지에 공감해 내레이션에 동참하게 됐고 더 많은 네티즌들이 영상을 함께 감상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배우 고아성.     © 아산톱뉴스


특히 이번 영상은 전 세계 주요 80여 개 국 300여 개의 재외동포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함께 올려 유관순과 3·1운동 정신을 해외 각지로 널리 전파하고 있는 중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지금까지는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독립운동가들의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면,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올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영웅들의 영상을 시리즈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팀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3.1독립선언서 전 국민 읽기 캠페인’,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등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며 3·1운동 정신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기사입력: 2019/02/26 [13: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