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국가지원 해외연수 ‘파란사다리 사업’ 신규 주관대학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선문대, 2019년도 파란사다리 사업 충청·강원권 주관대학 선정

- 취약계층 대학생 80명 대상 미국 브리지포트대학, 대만 명전대학, 베트남 하노이과학기술대학에 해외 연수 지원

 

▲ 선문대학교 전경.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취약층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2019 파란사다리사업에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기 계발과 진로 탐색 목적의 해외 연수를 지원 사업이다. 2019년도에는 4개 권역에서 4개 대학과 전문대학 1개를 포함해 5개 교가 선정됐다. 충청·강원권 주관대학으로 선정된 선문대는 2020년까지 2년 동안 8억 원을 지원받는다.

 

선문대는 당장 오는 3월부터 4월 초까지 소득 3분위 이하 및 사회적 취약계층 학생에 해당하는 재학생 60명과 충청·강원권 타 대학생 20명 등 총 80명의 해외연수 지원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은 현지 활동 기초교육, 글로벌 문화 교육, 언어 집중 교육 등 12개의 사전 교육을 받고 69월 중 45주간 미국 브리지포트대학, 대만 명전대학, 베트남 하노이과학기술대학에 각각 파견된다.

 

이들은 현지에서 문화 교류, 나눔 활동, 창의적 문제 해결, 해외 취업 노하우 탐색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선문대는 해외연수 이후 참가 학생들의 지속적 교육과 타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취업까지 연결하겠다는 계획이다.

 

임형택 국제교류처장은 충청, 강원권을 대표하는 파란사다리 주관대학으로 선정돼 기쁘다면서 선문대 인재상인 글로컬 서번트 리더의 양성 모델을 완성해 지방대학의 롤 모델이 돼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선조 총장은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 맞게 여건이 어려운 학생에게 좋은 해외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세계를 품을 수 있는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전 세계 88개 국 1566명이 유학(2018. 10. 10. 기준)하고 있으며, 37개 국 133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하고 있다. 여기에 매년 1000여 명 이상의 학생이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기사입력: 2019/02/28 [17: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