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알코올 중독문제 해결 나선다
다양한 알코올 중독관리 사업 운영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중독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알코올 중독관리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알코올중독은 일반사회에서 허용되는 양과 용도 이상의 음주를 계속함으로써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기능을 해치는 만성적 행동장애로 강한 음주갈망, 내성, 자제력상실, 금단증상이 발생한다.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중독 고위험군의 조기발견·치료·관리를 통해 개인과 가족의 문제를 최소화하고, 중독문제에 대한 이해를 증진·예방코자 다양한 중독관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중독폐해 예방교육 및 인식개선사업 고위험군 선별 및 치료연계 중독자 및 가족지원사업 주간 재활프로그램운영 의료비 지원사업(3만원이내) 직장인을 위한 저녁 자조모임 등이다.

 

▲     © 아산톱뉴스


이 밖에 알코올중독의 적극적인 치료를 위한 아산시 관내 중독 치료 병·의원으로는 마음앤 정신건강의학과, 봄심경정신과, 성심정신건강의학과, 시민병원, 아람메디컬병원, 아산정신병원, 아이마음 정신건강의학과, 열린성애병원, 지상정신과의원이 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적정음주는 건강하고 알코올의 이상반응이 없는 사람을 기준으로 남자는 하루 소주 24잔까지, 여자와 노인은 하루에 12잔까지다.

 

기타 자세한 상담문의는 아산시 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537-3332, 3334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3/11 [13:5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