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외버스터미널에 가면 무료노동법률 상담 받을 수 있다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이달부터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 상담 진행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이하 센터)’3월부터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 상담을 진행한다.

 

3월부터 아산시민과 노동자들의 유동이 많은 아산시외버스터미널 택시 승강장 옆에서 매월 1회씩 진행한다.

 

올해 첫 번째 상담은 오는 27() 진행하고, 4월부터는 매월 둘째 수요일에 진행한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에는 법무법인 여는신정인 공인노무사가 함께 한다.

 

센터는 이번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상담이 아산시민과 노동자들의 임금, 퇴직금, 근로계약, 산재, 해고, 징계 등 일터에서 발생하는 부당노동행위에 대해 대응하고 해결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한 권리구제에서 한발 더 나아가 상담사례를 통계·분석해 아산시와 해당 노동관청의 사업과 계획을 수립하는데 반영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와 근로계약서 불이익 변경 등에 관해 상담과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센터는 올해로 4년째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비정규직 노동자, 중소영세사업장 노동자, 취업준비자, 청소년 등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일정 (아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상담 전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확인 바람)

구분

날짜

장소

3

4

5

6

7

터미널

27()

17()

8()

12()

10()

구분

날짜

장소

8

9

10

11

12

터미널

14()

18()

10()

13()

11()

상담시간은 오전11~ 오후4시까지.


기사입력: 2019/03/19 [17: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