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문화원, 아산시민역사교실 운영
‘눈앞에서 펼쳐지는 즐거운 역사 여행’ 개강식 열어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충남 아산시 소재)은 지난 28() 오후 7시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아산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알 수 있는 아산시민 역사교실 눈앞에서 펼쳐지는 즐거운 역사여행의 개강식을 열었다.

 

아산시민역사교실은 온양문화원 향토문화연구소(소장 김일희)와 함께 운영하며, 지난 28일부터 오는 1114일까지(27)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9시까지 온양문화원 사랑방에서 역사교실을 운영한다.

 

올 상반기에는 󰡐영인, 인주지역의 역사 속 인물, 지역의 옛이야기󰡑, 󰡐음봉, 둔포지역의 역사속 인물, 문화유산, 지역의 옛이야기󰡑, 󰡐신창, 선장, 도고지역의 역사속 인물, 문화유산, 지역의 옛이야기󰡑에 대해 집중 교육하며, 3회에 걸쳐 문화유적 답사 및 연구·토론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종호 온양문화원장은 개강식에서 아산시민역사교실을 통해 시민들에게 우리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정확한 인지와 교육을 토대로 문화유적 스토리텔링화 할 수 있도록 하며, 저녁시간이지만 끝까지 수업에 참여해 지역의 애향심과 문화를 홍보하고, 마을의 역사이야기를 발굴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또한 김일희 향토문화연구소장은 온양문화원에 향토문화연구소가 발족돼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하고, 역사 공부를 통해 우리의 현 생활이 곧 나의 역사임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향토문화연구위원들을 포함하여 외부 특강 강사의 수고로움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수업에 참가한 한 시민은 온양문화원에 걸 맞는 역사 교실 개설의 홍보 현수막을 보고 수강 접수해 매우 만족하고, 앞으로 다양한 역사 수업을 재미있게 풀어줘 흥미를 유발하고, 역사 문화 도시 아산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 총 27회 수업에 참가한 시민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며, 외부 초청 특강 수업도 2회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관련 문의는 온양문화원 사무국(041-545-2222)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3/29 [13:1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