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 촉구 결의문 채택
안정근 의원 대표 발의… ‘천안아산역’ 패싱 원점 재검토 강력 요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8일 제21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평택오송 고속철도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안정근 의원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2004년 개통한 천안아산역은 경부고속철도와 호남고속철도, 수서발 고속열차는 물론, 향후 중부권 동서횡단철도가 합류·정차할 중요한 철도 관문으로, 수도권 인구집중에 따른 과밀화를 해소하고, 국토균형발전을 선도해 나갈 전국 철도망의 핵심 교통거점"이라 밝혔다.

 

그는 덧붙여 국가의 대규모 국책사업은 거시적·장기적 안목과 지역균형발전 측면에서 정책결정이 이뤄져야 함에도 평택오송 복복선 건설사업에서 천안아산역패싱은 고속철도 수혜에 있어서 기회의 균등과 공공서비스 혜택의 통과로 우리시민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산시의회는 34만 아산시민과 함께, 정부가 국가균형발전이라는 프로젝트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기대되는 평택오송 복복선 건설사업에 대해 재검토 후 천안아산 정차역을 반드시 설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아산시의회 입장을 강하게 표명했다.

 

지난 315일에도 아산시의회는 천안시의회와 함께 공동입장문 발표를 통해 천안아산 무정차 통과계획에 반대의사를 밝히고 현 계획의 원점 재검토를 강력 요구한 바 있다.

 

한편 아산시의회는 이날 채택한 결의문을 국회,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 등 관련 주요기관에 발송해본 사안이 관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4/08 [16:5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