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아산 을 당협, 배꽃 인공수분 일손 돕기 나서
박경귀 위원장과 전남수 시의회 부의장 등 배 재배 농가 봉사활동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지난 18일 아산시 음봉면 과수 농가에서 배꽃 인공수분 자원 봉사하는 자유한국당 아산 을 당직자. 왼쪽부터 박경귀 당협위원장, 전남수 아산시의회 부의장.     © 사진= 자유한국당 아산시 을 당협

 

자유한국당 충남 아산시 을 당원협의회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음봉면, 둔포면 배 재배 농가를 방문, 배꽃 인공수분(화접) 일손 돕기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박경귀 당협위원장과 전남수 시의회 부의장, 현인배 시의원 등 주요 당직자 5명은 18일 관내 농협과 면사무소에서 배정한 농가를 방문, 배꽃 인공수분(화접) 활동을 펼쳤다. 이에 앞서 박 위원장은 16일과 17일 이틀간 배 재배 농민, 둔포농협 임직원들과 함께 숫꽃 꽃가루 채취 작업에 참여했다.

 

인공수분은 만개한 배꽃에 숫꽃 꽃가루를 일일이 묻히는 작업으로 많은 인력이 필요하다.

 

박 위원장은 배꽃이 개화한 짧은 시간 내에 화접이 이뤄져야 해서 여러 농가마다 일손이 부족한 실정이다.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봉사에 참여했다적기 화접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아산배가 풍성한 결실을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협은 다음 주 초까지 배 재배 농가들의 화접이 집중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라며 화접 자원봉사에 참여할 사람은 음봉, 둔포, 영인 농협에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9/04/19 [17: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