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축제, 주말 온양온천역 광장서 힙합 콘테스트, 물총대첩, 불꽃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볼꽃쇼.(자료사진)     ©아산시청

 

충남 아산시 ‘2019 58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가 이순신 탄신일인 오는 428일 주말을 맞아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본격적인 축제의 장을 펼친다.

 

오는 27() 오전 11시 전국 공모로 사전 진행됐던 전국 청소년 힙합 콘테스트는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이순신 장군에 대한 이야기를 힙합으로 풀어내 축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축제 기간 동안 온양온천역 광장 전시관에서 진행되는 거북선 모형 공모전역시 오가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을 계획이다.

 

또한 온천수를 활용한 물총싸움 이순신 물총대첩과 오후 7시 구창모, 김범룡, 문희옥, 배일호, 현숙 등 국내 정상급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아이넷TV ‘성인가요콘서트공개방송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순신 장군 탄신 전야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

  

▲ 시민퍼레이드. (자료사진)     © 아산시청


현충사 축제 마지막 날이자,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인 28() 오전 11시 현충사에서 다례제 및 해군의장대 공연이 펼쳐지며, 온양온천역 광장 스크린을 통해 생중계를 진행해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을 기념할 예정이다. 또한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도시 목포, 통영, 부산, 아산의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이 열려 그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특히 오후 7시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이순신의 삶을 지전춤 등의 전통춤을 기반으로 표현한 아산시 무용단의 창작극 춤극 이순신 꿈을 품다는 참신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로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진 강강술래는 관객들이 함께 손에 손을 잡고 함께하며 불꽃쇼로 아름다운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계획이다.

 

오는 28일까지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일원을 포함한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이어지는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홈페이지(http://culture.asan.go.kr/_esunsh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9/04/25 [20: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