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거북선모형 공모전’ 수상작 발표
경북예술고 김성민 외 4명 공동 제작 ‘창조거북선’ 대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1. ‘거북선 모형 공모전’ 대상, 경북예고 ‘창조거북선’… 김성민 외 4명.     ©아산톱뉴스

 

2019 58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기간을 맞아 충남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문화재단과 온양문화원이 공동주관한 거북선 모형 공모전에서경북예술고등학교 김성민,김재환, 채은교, 김하빈, 송지영 학생이 공동 제작한 창조거북선이 대상을 수상했다.

 

창조거북선은 미술을 전공하는 고등학생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짜고 학생의 신분에 맞는 다양한 재활용 재료로 작품을 만들었다. 모형제작용 스티로폼, 시계부품, 컴퓨터부품, 재활용 캔버스 틀 등 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에 미적 가치를 가미한 스팀 펑크 아트모티브를 가져왔다.

 

최우수상은 아산고등학교 로봇동아리 ‘STAR’ 회원들이 제작한 귀선(龜船)’으로, 단순한 모형이 아닌 다양한 기계 장치를 이용해 선체 곳곳에 이순신과 우리나라의 상징적인 모습을 담았다.

 

▲ 1. ‘거북선 모형 공모전’ 최우수상, 아산고 ‘귀선(龜船)’… 로봇동아리 ‘STAR’.     © 아산톱뉴스


올해 거북선 모형 공모전에서는 고등학생들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제58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의 슬로건인 이순신, 미래를 열다에도 부합한 결과라는 평이다.

 

2회를 맞이한 거북선 모형 공모전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전국 공모로 진행됐으며, 출품된 총 22여 개 작품 중 서류와 실물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다양한 소재와 기능, 스토리를 입혀 새로운 거북선으로 제작 창제귀선의 의미를 더하는 계기가 됐다.

 

수상한 총 15개 작품은 28일까지 제58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가 진행되는 온양온천역 중앙무대 특별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문화재단(041-534-2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4/28 [00: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