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대표 캐릭터 선정 “내 손으로 직접”
아산선관위,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아산’ 홍보 캠페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축제의 대표 캐릭터를 내 손으로 직접 뽑아보는 특별한 캠페인이 열렸다.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성욱)는 지난 27()28() 양일간 온양온천역일대에서 58아산 성웅 이순신축제참가자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아산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 아산지회(위원장 지민규)와 공동 주최·주관해진행된 이번 행사는 축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축제의 대표 캐릭터를 뽑는 대국민투표외 선거OX퀴즈, 선거룰렛게임, 사전투표행사, 공명선거캠페인 등으로 다채롭게 이뤄졌다.

 

아산선관위는 실제 투표 진행과정과 유사한 모의투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 축제와 연계해 축제의 대표 캐릭터를 직접 뽑아보는 이번 행사는 실제 선관위에서 사용하는 사전투표장비·기표대·투표함 등을 사용해 공직선거경험이 없는 청소년·어린이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야심차게 준비한 선거룰렛이벤트는 참여하려는 방문객들이 부스를 둘러 길게 줄을 섰을 만큼 성황리에 진행되기도 했다.

 

자녀와 함께 체험부스를 찾은 주부 A(43) 씨는 투표의 중요성에 대해 아이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투표하고, 선거관련 상식 퀴즈도 맞춰볼 수 있는 방식이 흥미로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아산선관위 담당자는 앞으로도 지역축제 등 각종 계기를 이용해 시민과 함께하는 유권자 중심의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기사입력: 2019/04/28 [18: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