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3D작품,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특별전서 눈길
지난 3∼6일까지 석장리 박물관 특별전 ‘3D미디어’로 표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지난 36일까지 4일간 충남 공주 석장리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2019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에서 바다를 건넌 선사인들을 테마로 선보인 특별기획전을 3D미디어로 제작해 참여하면서 축제장을 찾아 특별기획전을 관람하는 가족 단위 일반인과 학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 3일~6일까지 열리는 ‘2019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에서 “바다를 건넌 선사인들”을 주제로 선보인 특별기획전을 김정기 순천향대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3D미디어로 제작한 가운데, 초등학생들이 테이블에 프로젝션된 3D미디어 영상을 통해 관람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이번 3D미디어 작품은 구석기시대에 흑요석의 탄생과 한반도로 유입되는 과정을 3D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해 특별전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올해 축제에서 처음 선보인 3D작품 제작을 총괄한 김정기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교수는 구석기인의 다양한 행위를 석장리박물관의 고증을 통해 광학식 모션캡처 장비를 사용해 디지털로 재현했다구석기 시대를 배경으로 체험과 학습적인 측면에서 축제장을 찾는 시민과 학생들에게 색다른 묘미를 선사코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품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첨단장비와 시스템이 잘 갖춰진 순천향대 학예관에 위치한 미디어인사이드(Media Inside)’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산학협력을 이끌어내는 등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이 됐다.

 

이번 특별기획전의 전시 디자인을 총괄한 시온네트웍(대표 이창배)의 황효현 이사는 이번 3D미디어 작품은 선사시대의 역사적 고증을 3D디지털로 재현하는 실감형 콘텐츠로 학습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 3일~6일까지 열리는 ‘2019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에서 <바다를 건넌 선사인들>을 주제로 선보인 특별기획전 전시관 모습.이 전시관에서는 김정기 순천향대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특별전을 3D미디어로 표현해 제작, 테이블에 프로젝션된 3D미디어 영상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 아산톱뉴스


대전에서 자녀들과 함께 특별기획전을 관람한 한 가족은 옆에 모형이 있지만, 그것보다는 3D애니메이션으로 보는 것이 재미있고, 교육적으로도 이해하기가 쉽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공주 석장리로 떠나는 구석기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가운데, 대한민국 최초의 구석기 유적인 석장리 유적을 테마로 6개 분야 23개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축제 관계자는 특별기획전은 축제가 종료되는 6일 이후에도 계속 이어져 내년 2월까지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5/07 [15: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