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급상승… 차량화재 ‘주의보’
차량 상태 수시 확인 필요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최근 아산시 염치읍 염성리 39번국도 도로상에서 발생한 차량화재를 진압하고 있는 소방대원들.     © 아산톱뉴스

 

최근 기온 급상승으로 인해 차량화재가 빈발하는 등 차량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최근 기온상승과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차량화재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최근 아산시 염치읍 염성리 39번국도 도로상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해 소방력을 동원해 화재진압을 한 사례가 발생키도 했다.

 

차량화재의 위험성은 기온상승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엔진과 열과 연료누출은 엔진부위 화재의 주요 발화요인이라 할 수 있다.

 

차량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차량용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하고, 운행 전 엔진룸 주변과 차량 아래에 연료 누출 여부와 계기판 상의 엔진 온도 게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평소 브레이크 패드 마모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만일 차량 주행 중에 화재가 발생한다면 당황하지 말고 비상등을 켜고 안전한 장소로 차량을 이동하고, 시동을 끄고 하차해 30m 이상 떨어진 후 즉시 119로 신고하면 된다.

 

또한 차량에 비치된 소화기로 화점을 향해 빗자루로 쓸 듯이 분사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기온이 점차 상승하면서 차량 엔진과열로 인한 차량화재 발생 우려가 높다나들이철을 맞아 차량 정기점검과 차량용 소화기 비치로 화재예방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9/06/04 [14: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